외계+인 1부 줄거리 요약과 캐릭터 소개영상

지금 시점에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현 시점에 나오는 마블영화 보다 더 재미있는 스토리를 보여주는 영화라고 생각되는 영화 입니다. ‘외+계인 1부 줄거리” 요약과 ‘캐릭터 소개 영상’ 포스팅 입니다. 2024년1월10일 외+계인 2부 개봉하며, 넷플릭스, 티빙등 바로 보실 수 있는 OTT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외계인 김태리가 점프해서 양손으로 총을 쏘는 모습

줄거리

아주 먼 옛날부터 외계인들은 그들의 죄수를 인간들의 머리속에 봉인시켜 왔습니다. 그렇게 봉인된 죄수들은 인간의 고려,조선등등 여러 역사의 시간대에 갇혀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주 가끔 죄수들이 인간의 몸에서 탈출하기도 했는데 이를 탈옥이라고 불렀습니다. 바로 이 탈옥을 막는 것이 바로 ‘가드(김우빈)’과 외계의 최신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로봇 ‘썬더’입니다.

외계+인 1부 포스터 모음

가드와 썬더는 여러 시간대를 오가며 탈옥한 죄수들을 잡아왔는데, 어느 날 인간의 몸속에 갇힌 외계 죄수의 우두머리인 설계자(소지섭)이 등장하여 우주선안에 담긴 ‘하바’라는 기체를 터트려 인간들을 죽이고 지구의 대기를 외계인들만 살 수 있는 곳으로 ‘테라포밍’ 하려 합니다. 가드와 썬더가 막아보려 하지만 워낙 강력한 죄수들에게 당해내지 못하고 우주선이 폭발되기 직전에 딸 이안’김태리’가 죄수들을 과거의 시간 속에 가둬 두고 오자는 말을 듣고 과거 ‘고려’로 넘어가 죄수들을 가둬 두게 됩니다. 이때 하바를 터트릴 수 있는 ‘신검’ 또한 고려시대 바닷가 어딘에 감춰지게 됩니다.

한편, 동시에 먼 과거 1391년 고려엔 신비한 힘을 가졌다는 신검이 어부들에 의해 발견되게 됩니다. 신검에 찔리게 되면 모든 병이 고쳐진다는 것 이였습니다. 이를 차지하려는 세력 ‘밀본’과 수장’자장(김의성)’이 나타납니다. 자장은 이안이 고려에 가둔 외계 죄수입니다. 자장의 목적은 인간에 몸속에 잠들어 있는 우두머리 설계자를 찾는 것 이였습니다.

신검을 설계자가 갇혀있는 인간의 몸에 찌르면 설게자가 각성을 하기에 차지하려 했고, 설게자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유력한 4명에게 이를 사용하려 신검을 차지하려 합니다. (현감,청운,흑설,개동) 이중 현감은 이미 사망했고, 세계관내에서 능력이 원탑으로 여겨지는 두 신선 (청운:조우진,흑설:염정아) 과 천둥(권총)을 쏘는 처자 이안 그리고 가장 큰 비밀과 떡밥을 가지고 있는 의외의 실력자인 엉뚱한 도사 ‘무륵(류준열)’이 계속해서 자장의 계획을 방해하게 됩니다.

외계+인 1부 결말

이안과 무륵 그리고 삼각산의 두 신선 청운과 흑설이 밀본에서 신검을 두고 싸우는 도중에 무륵은 자장에게 일격을 맞아 쓰러지게 되고, 쓰러진 무륵은 꿈 속에서 과거 어린 이안을 자신이 구해줬다는 사실을 기억해냄과 동시에 자신의 몸 속에 숨겨져 있던 강력한 힘을 각성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이 힘을 사용하면서 평소 사용할 수 없었던 부채속에 잠들어 있던 무기들(두 신선이 만든 부채로 속에 무기까지 넣어둠)을 꺼내 외계죄수들을 해치우기 시작합니다. 그 사이 이안은 심검을 챙겨서 빠져나갑니다.(이때 무륵이 평소 데리고 다니는 고양이 두마리 우와과 좌왕도 함께 따라갑니다.)

무륵은 결국 외계죄수들을 모두 쓰러뜨리는데 이때 이상한 말을 듣게 됩니다.

이때 무륵의 머리속에 잊고 있던 또 다른 기억이 떠오릅니다. 과거 이안뿐 아니라 함께 고려로 온 존재 설계자를 만났었고, 자장이 생각하는 4명중 한명이 바로 무륵 예전에 이름 ‘개동’ 이였던 것 이였습니다. 어쩌면 설계자가 무륵의 몸 안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소개영상

1부

2부

손익분기점

1부 제작비만 해도 약 330억 으로 손익분기점이 730만명이라고 합니다. 2부는 800만명 입니다.

관객수

2022년07월20일 개봉 후 7일 차 만에 100만 명을 넘겼고, 미니언즈2와 한산:용의출연등의 작품에 밀려 최종적으로는 150만명이 보는 것에 그쳤다.

1부 시청가능한 OTT

넷플릭스

한달이용 5,500원 ~ 이상부터 시청 가능 합니다. 바로가기

티빙

한달이용 9,500원 이상부터 시청 가능하며, 단품은 2,750원 입니다. 바로가기

왓챠

한달이용 7,500원 이상부터 시청 가능하며, 단품은 2,750원 입니다. 바로가기

웨이브

단품은 2,750원 시청 가능 합니다. 바로가기

볼만한 영화들